자체 발전식 전동자전거(특허10-0928433호)의 기능및제원
(Generation Electromotive Bicycle Data Base)
(국제특허 공시 번호)PCT/KR2009/003836
-A(No Charging)형-
1.일반전기 충전(no plug)없이 자체 발전~충전겸용 디스크형(코어레스 무접점)DC 모터를 구동 하여 혼자 가는 Origin 自轉車
2.자체 발전~충전능력 AC100V-220V출력DC42V-2A충전(30W~60W)
(본 자전거에 탑재된 발전장치 효율 81.4%의 성능검사서 후면 첨부 참조)
3.전동(모터)만으로 시속약8Km 이상 속도가능 하고 가속페달이 자유자재
4.상시 자체발전 충전이 가능함으로 전기가 없는 야외에서도 점등및 충전용으로 수시 전용이 가능하여 그린에너지 장비로써 최적의 기능
5.기존의 모든자전거에 세트할수 있는 만능 키트로의 제작이 가능
<실물 자료 사진>
*자전거 총중량 약25kg(접이식 자전거도 가능)+체중 75kg=100kg기준
-B(Charge Assist)형-
1.발전~모터 일체형으로 자체발전~충전및 일반충전을 통하여 60km이상의 거리를 운행할수 있어 본격적인 장거리 이동 교통수단의 電動車
(자체충전 이나 자체 페달링을 겸용하는 경우 120km 이상의 거리도 무난)
2.모터 만으로 시속5k~25Km수시 변속이 가능하며 가속페달이 자유자재
(전동 자전차는 속도제한이 있음-국내20km일본24km 참조)
3.자체 발전~충전능력및 용도는 A형과 동일하고 필요에따라 증감할수 있으며 수시충전으로 재충전시간 단축과 배터리의 수명이 보전~연장됨
4.자체 고효율 발전~충전식 구조로 일반전력 의존도가 현저히 낮음으로써 차세대 그린에너지 이동교통 기술~장비로 적합함.
<실물 자료 사진>
*자전차 총중량 약25kg(접이식 자전거도 가능)+체중75kg=100kg 기준*
-본 자료는 내가 개발한 발전겸용 엔진모터 모듈을 이용하여 시험제작된 것이데 특징은 동력모터가 동시에 높은 효율의 전력을 생성케하였고 함께 개발한 충전(전도저항을 최소화한)IT-CPU에 조화가 있어 기능 확장이 가능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효율을 더욱 증대시킬 예정이며 조만간 이로인한 제품 상용화를 통해 관련기술이 사회 여러 분야에 기여되기를 기대한다-
*주의;본 장비의 기술이나 외관은 장석호의 지적 재산권임으로 임의 모방이나 복제는 민형사상의 처벌에 대상이 될수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