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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보드.전동휠체어.전동자전거.전동오토바이.전기자동차

신기술 2010. 9. 4. 00:26

전동보드.전동휠체어.전동자전거.전동오토바이.전기자동차 바퀴로 직접부착 구동할수있는  발전겸용 로터의 기본형 개발

 

<시험제품의 제원>

입력 DC36V 소모전류(1단Rpm1800=0.3A)(Rpm5000=0.6최대부하시2.5A)

속도-Rpm5000.ST-Torque-1000 유형-무철심 무접점 접시(디스크)형

출력전압(전력)-AC80V~220V (max50W) DC42V-2.5A(size-T5mmW280mm)

제어방식-반도체 제어시스템.1~3단 훅션변속 및 .페달(VR)방식 변속겸용.

구동방식-Grid DRS.  일방구동(클러치 채택)~연동구동~역쌍방(반전)구동

 (PAS-인공지능 동력지원 기능=기계적.전기전자적.  단독또는 병용탁월)

 

-본 시험제품은 환경오염의 주범인 화석 에너지의 연료화를 줄이고 고갈이 예정되어 있는 문제에 대비하여 오래동안 개발한 결과물로 동력에의한 전기에너지 생성과정에 있었던 기존 역학의 한계를 초월 하였으며 각 부분마다 역발상 접근에의해 가능하였다-(기계적 제동 없이.전기적 제동~발전 기능)

 

  따라서 구동시 얻어지는 고 효율 전력을 재충전 사용하는 과정에서의 전도저항을 낮추는 개발 결과가 중요하였고. 앞으로 구동과 전력생산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고도의 회전동력 바퀴로 장착할수 있게 제작할수 있어 전동자전거~오토바이 및 나아가서 자동차의 바퀴나 바닥에 수평으로 회전로터를 세트하여(기계적 연소기화 미션 기어장치없이)기존 차량중량의 1/2로 사고시 사상율을 낮추고 일반 연료~전기에너지 의존도를 현저히 줄일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탈피가 가능하다고 예감하고 있다.

 

<초기에 시험제작된 발전겸용로터>  

 

 

 

전동 자전거용 로터로 <회전~발전을 동시 수행하는 동영상>   

 

 위의 장치는 초기에 반도체 제어와 조합하여 제작된 발전겸용 모터로 척력은 회전력으로  인력은 전력으로 생성되도록한 로터의 특성에의해 고속회전이 이루어질수록 소모전력이 감소되고 동영상에서 나타나드시 20W형광등 정도는 쉽게 점등됨으로써 차세대 녹색에너지 발전~동력장치로 활용할수 있음이 입증되고 있는데 이것은 고효율의 발전력과 전도저항을 낮춤으로써 가능하였다.

 

<복합기능 발전겸용 로터>   

 

 

<자체소모에너지를초월하는전력생산>  

 

 위의 시험용 로터는 디스크형 패널만 회전할수 있고 전제한 제원(data)대로 복합적 기능이 수행되도록 제작한 것으로 부하시 전도저항을 40%낮춘 시차변환 대전충전방전 반도체 회로가 구동되도록 개발 장치되어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발전~충전효율을 극대화 하고 있다.

 

 따라서 본 로터의 장점을 더욱 살려 수송수단 및 기타 산업분야에 기여될수 있도록 효율을 계속 증대시킬 것이며 인류의 삶에 이기가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더불어 현재 인류는 산업사회 진입과 더불어 화석에너지의 연료화 의존도가 심해 지면서 환경의 오염과 기후(온난화로인한 해수지상수 과다증발로 대기중의 결빙수가 불규칙하게 과다 낙하하고 겨울~봄냉해 유발과  일조량 축소로 인해)생태계가 악화 되고있어

 

현재만이라도 지구환경보존을 위해서는 화석에너지를 화학적효소나 기구를 만드는데로 장기활용 하도록 하고 자동차 연료나 난방 발전연료등 열화에너지로 사용하는것은 줄여나아가야 한다는것이 당면한 과제임으로 본 고 효율 발전겸용(클린 에너지 발생)로터의 중요성은 실로 크다 하겠다.

        

 주의:위의 장치들의 전체적인 기술과 구조는 장석호의 지적소유(특허)권 임으로 무단복제나 임의도용은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